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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 승차부터 하차까지!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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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많은 자동차업체가 제시하는 #자율주행 콘셉트카를 보면 미래 자동차에 들어갈 #신기술을 대략적으로 나쁘지는 않은지 짐작할 수 있다. 개발자들이 인간의 편리함을 위해 어떤 모습을 상상하고 노력하는지, 또 특정 기술이 얼마나 나쁘지 않게 양산 가능한 속도로 만들어지고 있는지 등을 이 스토리. 물론, 콘셉트카는 이수 트리 그대로 컨셉 1만, 현실과는 차이가 있다. #8세대로 진화한 #신형 쏘나타의 현재 자동차가 구현할 수 있는 초기 기술이 가장 잘 녹아 있는 모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승강의 쾌적함은 물론, 주행 중에도 탑승객의 쾌적한 여정이 지속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첫 번째 기술이 가득하다. 공격력이 나쁘지 않고 타에 녹아든 #초보적인 기술을 알아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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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 현대디지털기아주 최근까지 이런 키는 없었다. 증거리 무선통신 기능(#NFC, Near FieldCommunication)을 활용한 현대디지털 키는 #스마트폰 안에 차 키를 넣어두는 개념이라고 소견하면 된다. 집에 차 키를 두고 와인과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차문을 열고 시동을 걸고 주행까지 할 수 있다. 물론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도 차 키 없이 시동을 걸 수 있었지만 주행은 할 수 없었다. 현대 디지털 키는 출발점이 다른 셈입니다.​ 또 거리 제한 없이 최대 3명과 현대 디지털 열쇠를 공유할 수 있어 차 열쇠는 집에 둔 채 가족 구성원이 서로에게 필요할 때 편하게 차를 쓰는 것도 가능하다. 차 키를 복사할 것 없이 누가, 언제 차를 쓸 생각인지 공유만 하면 된다. "스마트폰의 하과인면 만사 OK입니다" 영상즉효기*아이폰의 경우 Apple사의 NFC 미지원 정책으로 인해 현대디지털키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어 Apple사의 정책 변경 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단, 별개의 형태로 지급되는 NFC 카드키는 사용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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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인화 프로필 현대 디지털 키가 공급하는 또 다른 기능은 개인 최적화이다. 현대의 디지털 키를 이용해 신형 소신타를 타면 운전자가 미리 입력해 놓은 설정치로 #시트 포지션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각종 편의장비가 세팅된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에 따라 내비게이션, 최근의 목적지, 자체 라디오 주파수 등 #멀티미디어 관련 세트도 달라진다. 영상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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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돈 그 세이션 컴퍼트 시트 신형 쏘자, 신타에는 운전자의 키와 앉은 키, 몸무게를 입력하면 최적의 시트 포지션을 모아주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이 기술은 허리 부위 sound를 줄이는 자세를 찾을 뿐 아니라 운전자가 현재 앉아 있는 자세가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해 가르칠 수도 있다. 평소 운전할 때 허리가 아프다면 꼭 사용해 볼 것을 권한다. 또 시트 포지션에 맞춰 사이드 미러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까지 조정하는 똑똑한 보조 기능도 갖췄다. 이외에도 동승자를 배려하는 동승석 릴랙션 컴포트 시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허리와 엉덩이에 붓는 sound를 줄여주어 하중을 분산시켜 최적의 휴식자세를 재공하는 기능입니다. 미 항공우주국(NASA)에서 발표한 인간의 몸이 취할 수 있는 가장 편안한 자세인 #무중력 자세에서 영감을 얻어 버튼 하반신을 누르면 동승석 시트백과 쿠션 각도가 조절돼 무중력 자세가 되게 해준다. 동승석 오른쪽 아래에 원터치 버튼이 있고 왼쪽 볼스터 옆에도 운전석을 향해 원터치 버튼이 설치돼 있어 동승자를 배려할 수 있다. 영상 즉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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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kakaoi서버형 음성 인식 시스템, 지금까지 등장한 그 한 국산 차보다 똑똑한 인공 지능 비서가 신형 소봉잉 타와함께 할 것이다. #카카오의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운전자가 자연스러운 예기 어조로 물어도 분명하게 대답하는 최초단 시스템이었다, 터치할 필요도 없다. 이에키울 주는 것만으로 뉴스 기자 회견, 날씨, 영화나 TV정보 주가 정보, 1반의 상식, 스포츠 경기, 실의 때에 검색어 순위, 외국어 번역, 환율, 김 1의 운세, 길 안내, 공조 장치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요즘같이 PM2.5의 많은 귀추에서 "양재동 PM2.5농도 가르치고"라고 예상할 때 해당 지면의 PM2.5농도를 친절하게 일러 준다. 이미 라디오에서 흘러나온 본인 오는 날씨 정보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 시대는 지났다. 영상 즉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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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하나 2.3인치 Full LCD#클러스터 속도와 RPM을 바늘과 눈금으로 표시하는 시대는 지났다. #디지털클러스터는 시인성이 높고 더 많은 정보를 보여준다. 운전석에 앉았을 때 공간을 더 고급스럽게 보이게 하는 심미적인 기능도 겸하고 있습니다. 신형 서울 본 인터넷은 하나 2.3인치 Full LCD단지를 장착했습니다. 신형 서봉인터가 계급을 뛰어넘는 고급화를 위해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다. ​ 이와 함께 하나 0.25인치 대형 화면 내비게이션도 주행의 쾌적함을 더합니다. 이 대화면 내비게이션은 시인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블루링크 앱으로 내비게이션의 목적지를 설정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역시, 주행 중 내비게이션#무선 갱신(#OTA, Over The Air), 2대의 스마트 폰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멀티 커넥션도 가능하다. 영상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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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빌트 인터컴(#DVRS, Drive Video Record System)빌트 인터컴은 주행 전·후방 카메라가 촬영하는 영상을 10.25인치인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로 실 때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었다 빌트인컴은 실내 트림을 제거하지 않고 설치할 수 있어 따로 만진 흔적 없이 깨끗한 공간을 원하는 사람에게 제격이었다. 어두운 터널이 본인의 한밤중에도 시인성이 좋은 영상을 찍을 수 있고, 만약 멋진 풍경을 봤을 때는 영상을 다른 기기로 옮길 필요가 없어 차 안에서 바로 확인하고 본인의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빌트인컴을 이용하면 저장영상을 확대하고 보가 본인 하나를 정한 간격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타이더랩스 녹화기능도 쓸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녹화 영상을 SNS에 직접 공유할 수 있고,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영상을 여러 사람과 공유할 수도 있다. 영상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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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후츄크발모니타ー(#BVM, Blind-spot View Monitor)옆 차로로 이동하 후츄크발의 사각 지대에 있던 다른 차와 부딪칠 뻔한 아찔한 경험, 다들 한번 있는 일이었다 물론 불빛이 본인의 경고소음으로 사각지대 차량을 알려주는 후방충돌 경고, 옆 차도로 날아가지 않도록 제어하는 후방충돌 방지 보조 등의 기능이 있지만 눈으로 직접 보는 것보다 반응이 더디다. 문재가 발생하는 것은 찰나 본인의 때때로이기 때문이었다 후방 모니터는 계기판에 후방 영상을 비추어 정세를 매우 직접적으로 알려주는 기능 ​ 후츄크발모니타ー은 50도에 달하는 화각의 영상을 하나 2.3인치의 계기반을 좌우에 위치한 속도계와 타코 미터 속에서 보인다. 사이드 미러가 약 25도 시야각을 재 공하는 것에 비하면 매우 넓은 범위의 사각 지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었다 심지어 비가 올 때도 선명한 영상을 재공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행여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 영상을 똑바로 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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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자동차는 편안한 이동 수단이자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공간이다. 특히 차 안에서 듣는 sound 락은 감정을 달래고 기쁨을 나누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요즘처럼 자동차의 승차감과 정숙성이 좋아진 시기라면 더욱 그렇다. 현대차 최초로 신형 소그아인터에 적용된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눈길을 끄는 이유다. ​ 것 2개의 스피커에서 열린 사운드 시스템은 2채널 스테레오 sound원을 풍부한 서라운드 입체 sound의 향기에 바꾸어 준 센터 포인트 기능, 주행 속도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사운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속도 연동 sound의 향기 보정 기능'을 다시 공문니다. 이 때문에 신형 소그아인터는 고속으로 달릴 때조차 콘서트홀 안에 있는 듯한 경험을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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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안전 하차 보조(#SEA, Safety Exit Assist&후속 승객의 소식(#ROA, Rear Occupant Alert)모든 여정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당신 아내와 아이를 제일 먼저 내려주기 위해 집 앞에 차를 세웠다. 옆에 탄 아내가 문을 열려고 하는 순간 안전하차 보조기능이 위험함을 알리는 경고소음을 울려 계기판에 위험함. 오른쪽 뒤쪽에서 다른 차가 다가오고 있었다. 하마터면 위험 여하에 하나 있다고도 생각된 형세 뒷좌석에 탄 아이가 문을 활짝 열었으면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 상상하기도 싫다.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의 혜택이었다 만약 깜빡하고 뒷좌석에서 곤히 잠든 아이를 내버려둔 채 차에서 내리면 어떨까. 운전석 문을 여는 순간 계기판에 뒷좌석을 확인하라는 문구처럼 경고 소음이 울리며 주의를 환기한다. 통화 중에 내리는데 못 알아들을 거야 나도 문을 닫는 순간 소그와잉타 속의 초소 초음파 센서가 뒷좌석 움직이는 입으면을 감지하고 25초간의 경적을 울리고 비상등을 점멸하고 경고하고 있다. 블루링크 가입자라면 문자메시지로 뒷좌석에 누군가 남아 있어 소음을 전달할 수도 있다. 소구아인터가 제공하는 따뜻한 배려다. 영상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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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Remote Smart Parking Assist), 신형 쏘자 신에게 타고 운전자가 직접 안 타도 자유롭게 전, 후진하고 주차 공간을 받을 수 있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을 갖췄다. 차, 1대가 겨우 입부의 정도의 좁은 공간 역시 트렁크에 물건을 많이 쌓아야 하는데 아무래도 차의 후방에 다가가기가 어려울 때 유용한 첨단 기능이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주차 공간에 맞추어 1줄로 차를 세우고 내리자. 그 후, 스마트 키의 전진, 후진 버튼을 길게 눌러 원하는 만큼 차를 움직이면 간단하게 주차 종료. 더 이상 문콕으로 만들까 신경 쓰면서 내리거나 자신을 타지 않아도 된다. 주차 스트레스는 영원히 안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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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에 오를 때부터 내릴 때까지 신형 소그아인터에서 경험할 수 있는 풍부한 신기술을 알아봤다. 이 밖에도 운전 동안 와인,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각종 #ADAS 등 다양한 초기 단계 기능이 신형 소그아인터 구석구석에 숨어 있다. 신형 소그아인터는 단순히 넓고 쾌적한 이동 수단으로서 중형 세단을 넘어 진정한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로 거듭날 준비를 마친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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